2023년 투자하기 좋은 코인 추천 - 코인 전망 | News Direct

2023년 투자하기 좋은 코인 추천 - 코인 전망

News release by Finance News

facebook icon linkedin icon twitter icon pinterest icon email icon Seoul, South Korea | March 19, 2023 10:51 AM Eastern Daylight Time

지난 10년 동안 가상화폐는 우리의 삶 속에 침투해 제3의 중재자 없이 개인과 개인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탈중앙 인프라를 구축했다. 가상화폐 시장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성장하면서 투자자들은 지금 투자할 수익성 높은 코인을 언제나 찾고 있다. 오늘은 올해 그리고 장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은 유망코인에 관해 알아본다.

최초의 가상화폐 프로젝트 비트코인(Bitcoin)이 2009년에 등장한 이후 1만 8,000개 넘는 가상화폐가 출시됐다. 숫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지만, 과연 모든 자산이 실제로 가치가 있을까? 통상 모든 가상화폐는 크게 두 가지 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다.

첫 번째 유형은 특정 용도를 가지고 개발된 프로젝트로 대체로 디파이(Defi) 산업을 업그레이드한다는 공통의 목적을 가진다. 두 번째 그룹은 투기성 자산으로 사실상 다른 프로젝트의 모방작이면서 재미를 위해 제작된 경우가 많다. 일부는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압도적 인기를 누리기도 하지만 다른 프로젝트는 아무런 가치가 없기 때문에 단순 실패로 돌아가기도 한다.

투자의 관점에서 첫 번째 그룹에 속하는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것이 위험성이 적고 수익성이 높을 것이다. 이들은 유망한 프로젝트로 만약 개발팀이 실행 계획을 성공적으로 실천한다면 가치가 그에 따라 상승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산업에는 이러한 프로젝트가 셀 수 없이 많다. 어떻게 투자해도 좋은 코인을 선별할 수 있을까? 본 가이드는 2023코인 전망 순위를 통해 지금 당장 투자해도 좋은 코인 전망 순위에 관해 알아본다.

2023년 코인 전망 순위 - 암호화폐 전망

아래에서는 암호화폐 전망에 관해 순위별로 자세히 분석해본다. 이 가이드에 따라 본인의 성향과 관심사에 맞는 가상 자산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1. 러브 헤이트 이누 - 실용적 사용 사례를 가진 고성장 밈코인

2. 파이트 아웃 - M2E 메카니즘을 사용하는 최첨단 피트니스 코인

3. C+Charge – 친환경 분야 최고의 유망코인

4. 이더리움 - 디앱(dApp) 개발을 위한 가장 유명한 블록체인

5. 스시스왑 - 가상화폐 트레이딩을 위한 AMM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6. 컴파운드 - 가상화폐를 대출할 수 있는 탈중앙화 유동성 풀

7. 비트코인 - 시가총액 1위, 세계 최대 가상화폐

8. 유니스왑 - 시가 총액 기준 세계 최대 탈중앙화 코인 거래소(DEX)

9. 샌드박스 - 최고의 메타버스 크립토 및 NFT 게이밍 플랫폼

10. 메이커 - 스마트 계약 기반 디파이 대출 플랫폼

11. 폴리곤 - 디파이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가상화폐

1. 러브 헤이트 이누 - 실용적 사용 사례를 가진 고성장 밈코인

밈코인은 2021년 불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가상화폐 유형이었지만 스캠 프로젝트나 개발팀의 수익 목적으로 개발된 허접한 프로젝트가 대거 등장하며 명성에 금이 갔다. 러브 헤이트 이누(Love Hate Inu)는 신규 밈코인이지만 탄탄한 펀더멘탈과 혁신적 컨셉을 내세워 빠른 속도로 투자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비슷한 사용 사례를 제공하는 대부분의 밈코인과 다르게 러브 헤이트 이누는 보트투언(vote-to-earn)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고안했으며 출시 직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밈 설문조사에 투표하면 보상을 제공한다.

소셜 미디어는 사회적으로 영향이 큰 만큼 러브 헤이트 이누와 같은 프로젝트는 향후 바이럴 인기를 끌며 대중에게 채택되고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러브 헤이트 이누의 체계적 투표 메카니즘은 사용자에게 정치, 예능, 사회적 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의견을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며, 소셜 미디어에서 이미 빠른 속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프로젝트는 독특한 블록체인 알고리즘과 익명성 보장 등의 기능을 제공해 기존의 온라인 설문조사 시장에 파괴적 혁신을 가져온다. 현재 프로젝트의 네이티브 토큰 LHINU 사전 판매가 시작했으며 초반부터 높은 투자 수요를 보이고 있다. 하드캡(최대 모집 투자금액)은 1,006만 8,750달러로 설정되어 있으며 관심 있는 투자자는 홈페이지에서 이더리움(ETH), 테더(USDT) 혹은 신용카드를 사용해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개발팀은 전체 토큰 수량의 10%만 플랫폼의 거래소 상장 비용, 커뮤니티 보상, 유동성 확보 등을 위해 준비했으며 나머지 90%를 사전 판매에서 제공하여 인상적이다. 러브 헤이트 이누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려면 트위터텔레그램 등의 소셜 미디어 공식 계정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2. 파이트 아웃 - M2E 메카니즘을 사용하는 최첨단 피트니스 코인

 파이트 아웃(Fight Out)은 독특한 무브투언(move-to-earn) 프로젝트로 사용자가 운동 과제를 완수하면 토큰 보상을 지급한다. 그리고 이 메카니즘 하나만으로 올해 최고의 유망 코인 순위에 올랐다. 파이트 아웃은 무브투언 토큰을 개발해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피트니스 메타버스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파이트 아웃 앱을 다운로드 받아 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계정을 생성하면 파이트 아웃 메타버스에서 정체성을 형성하는 무료 아바타가 부여된다. 사용자가 현실 세계에서 다양한 운동 목표를 달성하면 메타버스의 디지털 아바타 역시 함께 성장한다. 보상으로 받은 토큰은 아이템 구매, 리그 참여, 전문 코치와의 개인 레슨 등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보상으로 지급되는 토큰은 인앱 통화인 REPS이다.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 FGHT도 REPS로 교환할 수 있으며 REPS로 아바타를 꾸미는 다양한 NFT 자산을 구매할 수 있다. REPS는 또한 오프라인 파이트 아웃 체육관을 사용할 수 있는 회원권의 성격도 가진다.

프로젝트는 유명 격투기 파이터를 앰배서더로 영입해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있으며 UFC, MMA 등에 출전하는 선수와 함께 메타버스 속에서 트레이닝할 기회도 주어진다.

 $FGHT 사전판매의 누적 투자금은 556만 달러를 돌파했으며 아직 거래소 상장 가격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사전 판매는 3월 31일 종료될 예정이기 때문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서둘러야 할 수 있다.

3. C+Charge – 친환경 분야 최고의 유망코인

 C+Charge는 친환경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싶은 트레이더에게 2023년 최고의 추천 코인이다. 현재 C+Charge는 네이티브 토큰 CCHG의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 판매 7단계에서 토큰을 $0.02에 판매하고 있다. 5일 후에는 마지막 8단계에 진입하기 때문에 지금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토큰을 확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CCHG는 C+Charge 생태계를 뒷받침하는 토큰으로 전체 토큰 공급량이 10억 토큰이며 이 중에서 40%가 사전 판매에서 판매된다. 8%의 토큰은 거래소 상장 시 유동성 공급을 위해 배분되었다.

C+Charge 생태계의 중심에는 C+Charge 앱이 있으며 앱은 전기차 운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핵심 기능을 살펴보면:

  • 인근 충전소 위치 탐색 - 앱은 전기차 운전자가 즉시 인근에 위치한 충전소의 위치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 미리 여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충전 요금 정보 - 전기차 운전자들은 여전히 충전소에 도착해서야 충전 요금 정보를 알게 된다. 하지만 C+Charge 앱을 사용하면 충전소에 도착하기도 전에 투명하게 요금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 결제 시스템 - C+Charge에는 P2P 결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CCHG 토큰을 사용해 충전 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 탄소 배출권 NFT - 사용자는 제휴 충전소에서 CCHG 토큰으로 차량을 충전할 수 있다. 이때 충전에 대한 보상으로 탄소 배출권 NFT를 획득할 수 있다.

프로젝트의 누적 투자금은 300만 달러에 근접하며 3월 31일에 사전 판매가 종료되어 저렴하게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C+Charge는 올해 최고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코인으로 더 자세한 정보는 텔레그램 그룹이나 백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이더리움 - 디앱(dApp) 개발을 위한 가장 유명한 블록체인

이러디움(Ethereum)은 디파이(DeFi) 시장에서 가장 진화한 수익성 높은 코인 중 하나로 가상화폐를 한 번이라도 거래해 본 사람이라면 이름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이더리움은 러시아-캐나다인 프로그래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창립했으며 시가 총액이 3,595억 달러로 전 세계 가상화폐 중 2위를 자랑한다.

이더리움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다른 수많은 가상화폐 프로젝트의 바탕이 된다.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을 사용한 최초의 플랫폼이다. 스마트 계약은 거래의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당사자 간에 자동적으로 거래가 체결되는 자동 계약 프로토콜이다. 이더리움은 초기에 작업증명(PoW) 합의 알고리즘으로 배포되었지만 이제 보다 친환경적인 지분증명(PoW) 메카니즘으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다.

이더(Ether)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네이티브 가상화폐로 티커 ETH를 사용하며 현재 $1,700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상화폐 중 하나인 이더리움은 전 세계 대부분의 가상화폐 거래소와 브로커리지에서 지원한다. 토큰 보유자는 ETH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네트워크 안전성을 도모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이 아닌 가상화폐 중 가장 투자 가치 높은 것으로 평가되며, 최고의 알트코인으로도 불린다.

5. 스시스왑 - 가상화폐 트레이딩을 위한 AMM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탈중앙화 앱의 개발과 함께 탈중앙화 코인 거래소(DEX)도 함께 등장하고 있다. DEX는 전통 거래소와 비슷하게 가상화폐의 구매 및 판매를 지원한다. 스시스왑(Sushiswap)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개발된 탈중앙 코인 거래소 중 하나로, 다른 많은 DEX와 마찬가지로 집합적 유동성 풀을 사용한다.

제3자가 거래를 관리하는 전통 거래소와 달리, 스시스왑에서는 자산이 스마트 계약에 잠겨 있다. 토큰 보유자는 가상화폐를 ‘유동성 풀’에 제공하고 구매자가 토큰을 구매하게 된다. 이러한 메카니즘은 자동화된 마켓 메이커(AMM)라 불리며 중앙 거버넌스 주체 없이 모든 절차가 코드를 통해 처리된다.

스시스왑의 네이티브 토큰 SUSHI는 거버넌스 토큰이다. 즉 SUSHI 토큰을 보유한 사람은 누구나 프로젝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개선사항을 제안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제안에 대해 투표하는 것도 가능하다.

SUSHI는 $1 이하의 가격으로 시장에 데뷔하였다. 일 년도 안 되어 SUSHI 가격은 극적으로 상승하며 2021년 3월 13일 사상 최고가 $22까지 도달한다. 이후 SUSHI 가격은 지속적으로 감소하였으며 창립자 중 한 명의 대량 매도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SUSHI는 저평가된 상태로 많은 트레이더가 SUSHI를 최고의 수익률을 제공할 추천코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6. 컴파운드 - 가상화폐를 대출할 수 있는 탈중앙화 유동성 풀

컴파운드(Compound, COMP)는 기업가 로버트 레쉬너(Robert Leshner)와 제프리 헤이즈(Geoffrey Hayes)가 창립한 이더리움 기반 가상화폐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는 전통 금융 시장을 조성해 사용자가 자금을 대출하고 그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반대로 대출자는 시장에서 대출을 받고 금리를 지불하면 된다. 현재 플랫폼은 10개 이상의 가상화폐를 지원하며 이더리움(Ethereum), 다이(DAI), 테더(USDt), USD코인(USDC), 랩트비트코인(Wrapped Bitcoin) 등이 포함된다.

컴파운드는 2017년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2018년에 안드레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베인 캐피털 벤처스(Bain Capital Ventures) 등의 유명 기업으로부터 820만 달러를 투자 받았다. 이어서 2019년에는 코인베이스(Coinbase), 패러다임 캐피털(Paradigm Capital) 등으로부터 2,500만 달러 가까이 조달했다.

컴파운드는 여러 가상화폐의 대출 기능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자체 토큰 COMP가 존재해 플랫폼 사용자가 컴파운드 네트워크와 상호작용할 때 토큰을 지급한다. COMP 토큰의 최대 공급량은 1,000만 토큰으로 이미 67%가 유통되고 있다. 컴파운드의 시가 총액은 8억 3,600만 달러 이상으로 세계 100대 가상화폐 순위 안에 든다.

7. 비트코인 - 시가총액 1위, 세계 최대 가상화폐

비트코인(Bitcoin)은 세계 최초의 가상화폐로 2009년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라는 별명으로 활동한 개인 혹은 그룹에 의해 창립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트코인은 큰 인기를 누렸으며 이 과정에서 시가 총액 기준 세계 최대 가상화폐로 성장했다. 비트코인의 성장 이유에는 2,100만 BTC로 제한된 토큰 공급량도 원인으로, 이미 1,900만 토큰 이상이 유통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탈중앙화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전 세계 누구나 익명성을 유지하며 원하는 곳으로 트랜잭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트코인은 작업증명(PoW) 프로토콜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다. 비트코인 채굴자가 되기 위해서는 정교한 하드웨어가 필요하며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방대한 양의 전기 에너지가 필요하다.

비트코인 추천 이유 하나는 프로젝트가 산업에서 가장 저명한 코인이기 때문이다. 이미 몇몇 대기업은 BTC 결제를 지원하며 비트코인으로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다음 이유는 비트코인의 낮은 공급량으로, 향후 비트코인 수요가 증가할 때 가격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주요 원인이 된다. 1 BTC를 구매하기에는 자금이 부족하더라도, 일부 조각만 구매할 수 있어 적은 자본금을 투자하는 것도 가능하다.

많은 전문가는 비트코인을 포트폴리오에 견고함을 더해줄 최고의 가상화폐로 평가한다. 수많은 알트코인이 0을 향해 가는 와중에도 비트코인은 언제나 신고점을 경신했다.

8. 유니스왑 - 시가 총액 기준 세계 최대 탈중앙화 코인 거래소(DEX)

유니스왑은 유동성 풀을 통해 탈중앙화 거래소(DEX)를 구축하는 또 하나의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이다. 유니스왑 플랫폼에는 두 가지 회원군 유동성 공급자(liquidity provider)와 트레이더가 존재한다. 첫 번째 회원군은 자산을 스마트 계약에 잠그며 두 번째 회원군인 트레이더는 이 자산을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다.

매도자와 매수자는 유니스왑에서 거래를 처리하는 대가로 거래 수수료를 지급하며, 이 수수료는 나중에 유동성 공급자에게 UNI 토큰을 지급하는 데 사용된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전체 과정을 통제하는 제3자 없이도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다. 가상화폐 산업에는 여러 DEX 프로젝트가 존재하지만, 유니스왑은 그 중에서도 압도적 관심을 받으며 시가 총액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의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로 성장했다.

유니스왑은 자동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최초의 DEX 중 하나이다. 프로젝트는 2018년 헤이든 아담스(Hayden Adams)가 창업했다. 2020년에 플랫폼은 2020년 9월 이전에 한 번이라도 플랫폼에서 거래한 적이 있는 회원에게 400 토큰을 에어드랍했다. 유니스왑 토큰은 거래 수수료 지불 및 유동성 공급자 보상 제공 외에도 거버넌스 토큰으로 역할을 수행해 프로젝트의 중요 안건에 대해 투표할 권리를 나타낸다.

9. 샌드박스 - 최고의 메타버스 크립토 및 NFT 게이밍 플랫폼

샌드박스는 가장 유명한 메타버스 프로젝트 중 하나로,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NFT 형태의 아바타를 제작하고, 개발하며 샌드박스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플랫폼은 높은 기능성을 제공해 사용자가 단순히 아바타를 소유할 뿐 아니라 무기, 의류, 악세사리 등을 구매해 장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또한 플랫폼에서 LAND라고 하는 필지를 소유할 수 있다. LAND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토지에서 이벤트를 주최하고 입장료를 받는다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임대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샌드박스 프로젝트는 전체 네트워크를 가동하기 위해 유틸리티 토큰이자 거버넌스 토큰인 SAND을 개발했다. SAND는 거래 수수료, 보상 지급, 스테이킹, 안건 투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SAND의 시가 총액은 9억 달러에 달하며 시가 총액 기준 전 세계 가상화폐 50위 안에 든다.

10. 메이커 - 스마트 계약 기반 디파이 대출 플랫폼

메이커(Maker) 프로젝트는 초창기 디파이 프로젝트 중 하나로 2015년에 덴마크 창업자 룬 크리스텐슨(Rune Christensen)이 창업했다. 프로젝트는 메이커다오(Maker DAO)와 메이커 프로토콜로 구성된다. 메이커 다오는 메이커 프로토콜을 운영하기 위한 탈중앙화 조직이며 메이커 프로토콜은 사람들이 DAI 코인을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AI는 USD 페깅 스테이블코인으로 다시 말해 시장 여건에 상관없이 코인 가치가 미국 달러와 동일하게 유지된다.

메이커다오는 거버넌스 토큰 MKR 가상화폐로 구동되며 토큰을 보유한 사람은 누구나 메이커다오 생태계의 소유권을 일부 가진다. 즉 MKR 보유자는 프로젝트의 개발에 참여하고 관련 제안에 투표할 수 있다. MKR 코인은 현재 $716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 총액은 7억 달러에 달한다. 가상화폐의 최대 공급량은 100만 5,577 MRK 코인이며 이미 97%가 유통되고 있다.

11. 폴리곤 - 디파이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가상화폐

폴리곤(Polygon) 프로젝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상화폐로 지난 2년 동안 기록적 상승률을 보여준 코인이다. 하지만 폴리곤이 투자 추천 코인 순위에 오른 이유는 프로젝트의 성장 잠재력 때문이다. 폴리곤 프로젝트는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한 가상화폐 중 하나로 가상화폐 커뮤니티에 회자되며 거대한 지지 커뮤니티를 보유한다.

폴리곤은 2017년에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로 처음 출시되었다. 얀티 카나니(Jaynti Kanani), 샌딥 네일왈(Sandeep Nailwal), 아누라그 아르준(Anurag Arjun)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쌓은 상당한 경력을 바탕으로 폴리곤을 창립해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가상화폐 프로젝트로 성장시켰다. 폴리곤은 최고의 이더리움 확장 및 인프라 개발 이니셔티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폴리곤의 핵심 구성 요소인 폴리곤 SDK는 유연한 모듈러 프레임워크로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발자는 폴리곤을 사용해 옵티미스틱 롤업 체인, ZK 롤업체인, 스탠드- 얼론 체인 등 필요로 하는 모든 종류의 인프라를 개발할 수 있다. 폴리곤은 이더리움을 완전한 멀티 체인 시스템(이른바, 블록체인의 인터넷)으로 변환한다. 폴리곤의 네이티브 토큰 MATIC은 시가 총액 기준 전 세계 10위 안에 들며 2021년 불장에서 최고의 상승률을 자랑한 알트코인 중 하나였다. 투자자들은 다시 상승장이 오면 이러한 흐름이 반복될 것이라 생각하고 크립토 윈터 와중에도 대량으로 MATIC을 매집하고 있다.

폴리곤은 IOU를 거쳤다. IOU 후에 메인넷 출시가 이루어진 코인은 알레오 코인을 포함해 다양하다. IOU는 I Owe You의 약어로 코인의 일정량을 아직 시장에 풀리기 전에 먼저 사고 파는 것을 뜻한다. 폴리곤 외에도 알레오 코인 상장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IOU를 거친 코인의 전망을 기대하고 있다.

마치며

가상화폐가 우리 곁에 다가온지 아직 20년도 안 되었으며 따라서 완전히 신뢰할 수 있을 정도로 정립되었다고 할 수 없다. 가상화폐 시장은 높은 변동성을 특징으로 하며 투자금 손실이 발생할 위험성도 크다.

높은 위험성이 수반되는 만큼 가상화폐에 합리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면 높은 수익률 또한 기대할 수 있다. 가상화폐에 투자해도 되는 시기인지 분석할 때에는 거시 경제, 정치적 상황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 거래 수준을 높여 투자 성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펀더멘탈 조사 및 시장 분석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본 가이드는 2023년 투자하기 좋은 코인추천 순위를 알아보았으며 이제 이 중에서 선호하는 암호화폐 골라 투자하면 된다. 집필진의 추천 코인 1위는 러브 헤이트 이누이다. LHINU는 독특한 보트투언 토큰으로 올해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으며 과소평가해서는 안 될 유망코인이다.

 

Contact Details

 

Finance News

 

Alex Brown

 

alex@financenews.com